AI를 사랑하는 실험실, SianLab입니다.

image 1

**가이드용으로만 사용하세요. 작성자나 AI서비스는 어떠한 책임도 질 수 없음을 밝힙니다.**

구글의 인공지능 AI서비스 제미나이(제미니) Gemini: https://gemini.google.com

사람은 실수하기 마련이에요. 특히 변동성이 심한 코인시장에서 우리 인간은 매수와 매도 타이밍에 이성을 잃고 타이밍을 놓치거나, 실수를 할 수 있어요. 특히나 적절한 타이밍에 ‘손절’하지 못하는 거래자들이 매우 많아요. 저도 그랬고요. 당연해요. 그건 바로 우린 상황마다 심리상태의 변화가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인간’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챗GPT가 처음 우리에게 다가왔을 때보다 AI의 성능 매우 발전하여 다양한 산업분야에 이용되고 있어요. 특히나 구글의 Gemini는 유료 결제를 하지 않아도 무료로 Flash 2.5버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시 렉이 적으며, 정확하고 빠른 결과를 응답해주는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코딩을 전혀 몰라도 Gemini를 활용한다면 나만의 자동매매봇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어요.

image 2

Gemini에 들어가 ‘설정 및 도움말’을 클릭해주세요.

image 3

저장된 정보를 클릭합니다.

image 4

“저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습니다. 천천히, 그리고 자세하게 제가 따라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라는 느낌으로 글을 적어 주셔서 ‘제출’ 버튼을 클릭하세요.

image 5

그리고 위쪽 토글 키를 클릭하여 저장한 정보를 활성화 시킵니다. 이로써 Gemeni는 우리가 프로그래밍(코딩)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임을 기억하고 천천히 따라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image 7

‘새 채팅’을 클릭하고 ‘Deep Research’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나만의 매매법이 있다면, Deep Research 과정을 진행하지 않으셔도 되고 바로 자신의 매매 방식을 구구절절 설명해주시고 끝에 ‘이걸 자동매매 봇으로 만들고 싶어요.’로 마무리해주세요.


유명한 트레이더의 매매법을 참고하고 싶다면 Deep Research 과정을 통해 Gemeni가 웹에서 자료들을 연구하게 해주세요. 예를 들어, 한국의 유명한 트레이더인 워뇨띠님의 매매법을 참고하고 싶다면 ‘워뇨띠의 매매법 분석’, ‘워뇨띠의 리스크 관리법’ 등을 입력해주시고 끝에 ‘이걸 자동매매 봇으로 만들고 싶어요.’로 마무리해주세요.

image 8

채팅창 입력필드에 예시와 같은 느낌으로 입력하시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image 9

Gemeni가 우리의 요구를 바탕으로 연구 계획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연구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관련글  코인 초보자 필독! 대부분 모르고 급하게 시작해 후회하는 8가지!
image 10

Gemini가 연구를 진행하고 결과를 뽑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창을 비활성화하고 다른 일을 보고 오셔도 됩니다.


image 11

놀라울 정도로 자세한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읽어보실 분들은 읽어 보시고, 머리가 아픈 분들은 왼쪽 채팅창으로 이동해서 ‘Deep Research’ 버튼을 다시 눌러 비활성화(회색 글씨 상태)로 만들어주세요.

Gemeni보고 공부해와! 그리고 그걸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줘! ← 이런 느낌입니다.

image 12

“위 연구를 기반으로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동 매매봇을 만들어주세요.”

혹은 이용하시던 다른 거래소 이름을 입력하시면 각 거래소의 API 정책에 따라 Gemeni가 자동 봇매매가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알려줄거에요!
새로 가입하신다면? 바이낸스 추천인 코드(Referral code: CPA_00OXZ3LSGP
입력 후 가입하시면 거래 수수료 할인이 됩니다.


image 13

Gemini는 우리가 요구한 연구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줄 준비를 해요.

image 14

“네 처음부터 상세하게 알려주세요. 저는 초보자입니다.” 등 문장을 입력하고 전송해주세요.

답변이 마구마구 나와서 곤란하실 텐데, 천천히 읽어보시면 왕초보도 따라하실 수 있답니다.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카카오톡처럼 바로바로 “이게 안돼요”, “다르게 하고 싶어요” 등 Gemini에게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과정이 끝나면 Gemini가 짜준 긴 코드들을 파이썬으로 실행하실 수 있게 됩니다.

▷ 백테스팅은 필수입니다. 트레이더의 매매봇을 참고했더라도 리스크가 가득한 시장이기 때문이에요. 옛날 값싼 오렌지 탄산음료가 실제론 ‘오렌지향’이 들어간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백테스팅은 직접 해보셔도 되고, Gemini에게 요청하셔도 됩니다. “자본금 1000$로 시작하여 작년 6월 1달간의 시장 기준으로 매매봇 성과를 알려주세요.” 등으로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제가 직접 해보고 느낀 건, 매매봇 프로그램을 쓰더라도 인간의 의지가 담길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는 거에요. 서버에 매매봇을 업로드해서 자동으로 24시간 돌리는게 아니면 켜고 끄는 시점은 결국 사용자가 정해야 하거든요. 또, 손실/이득을 보자마자 매매봇을 종료해버리고 다시 본인의 의지를 가득 담아 매매해버리는 상황도 나올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이드바